유용한 일상

메타버스 뜻 쉬운정리

부직포 2021. 10. 27. 16:24

안녕하세요. 부직포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들어 메타버스에 주식이나 여러 가지 들이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메타버스는 생긴 지가 얼마 되지 않아 사람들에게 생소하게 알려져 있어서

오늘은 정확하게 메타버스가 어떤 것을 얘기하고 있는지와 정리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는 영어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메타(meta)의 초월과 유니벌스(universe)의 세계의 뜻을 합친 단어입니다.

메타버스(metaverse) 현실세계가 아닌 초월한 가상의 세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요새 관심이 많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메타버스가 정확하게 어떠한 것인지

알아야 이 시장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그리고 왜 주식들이 급등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가상세계로는 유명한 포트나이트와 로블록스가 있고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아바타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거울 세계가 있습니다. 이 거울 세계는 현실을 거울과 비추었다고 해서 현실에 있는 것들을

가상세계에 디지털화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때 유행을 끼쳤던 증강현실 프로그램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의 카메라 화면에서 증강 현실로 게임을 많이 했었죠. 가장 유명한 포켓몬 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라이프로 강인데요, 자신이 살아가는 삶을 기록해주는 sns를 말합니다.

젊은 세대들에게는 이미 많이들 활용을 해보았고 주변에서 이용 중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뜻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찾아보는 게 이해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세상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 진화에 따라가지 못한다면 뒤쳐질 수밖에 없는데요.

진화하는 만큼 따라가야 정확하게 시장이나 분석이나 새로운 것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있어서 VR이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이 VR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사람들이 신기해 하지만 무언가 활용 화가 돼있지 않아 이용자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보편화가 되어 VR에서 XR로 진화하여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뜻을 알려면 당연히 어떻게 생겨 났는지도 중요합니다.

이 메타버스가 갑자기 현재에 와서 기술들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이미 과거에 의견은 나타났었는데요.

때는 1992년도 이 메타버스의 개념이 시작됩니다. '닐 스티븐'의 소설에서 '스노 크래시'라는 제목의 소설에서

메타버스가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이 소설 속 가상세계를 메타버스라고 칭했는데요.

컴퓨터로 인해서 디지털화된 3차원의 가상공간을 뜻합니다. 현재의 메타버스와 같은 내용입니다.

이 메타버스는 많은 기술들이 합쳐져 마치 가상세계에 본인이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줄뿐더러

사람의 시각을 활용하면서 자리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본래는 일반 온라인 게임처럼 채팅과 영상을 주고받는 게 끝이었다면 현재는 가상공간에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손꼽아 몇 개 말씀드리자면 데이트, 게임, 콘서트, 커뮤니케이션 등

이 가상세계에서도 유대감을 형성하며 이 디지털 세계에서도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것들을 이 가상세계에서는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현실에서 못하거나, 아니면 놀러를 가거나, 모이지 못할 때 온라인에서 모이고, 멀리 잇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가상세계에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것이죠. 가상에서 모여서 게임을 하고 엔터테인먼트, 업무와 교육 등

언제 어디에 있어도 이용이 가능하며 이 가상세계에서도 아바타를 사고팔고, 집을 사고파는 식의 또 하나의

시장들이 형성이 되어있어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이 열린 만큼 당연히

메타버스 뜻을 알고 시장조사를 해야 정확한 시장 조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시장조사에 유명한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오는 2025년에 메타버스 시장이 약 2800억 달려(317조 원)의 규모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을 밝혔습니다. 현재에는 약 460억 달러(52조 원) 수준의 시장이 돼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많은 세계에서 이 메타버스의 관심이 쏠리는 나라는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이유는 인터넷이 많이 발전되어 있는 우리나라가 가장 먼저 메타버스의 선진국이 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세계에서 메타버스로 주목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은 어떠한 반응을 보일까요?

바로 주식에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쏠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었고 새로운 사회가 이루어진 메타버스

하지만 메타버스 뜻을 모르고 고민을 하신 분들이 많죠, 하지만 아직 초기 진행 중인 이 메타버스는 개척 중에

대박을 바라보고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메타버스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과 사업이

진행 이 될 것이고, 이미 많은 유명 브랜드나 기업에서도 이미 뛰어들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신중하고 잘 알아보시면서 새로운 메타버스로 기분 좋은 일이 있으면 좋겠습니다.